본문 바로가기
쏘쓰토리/아기랑 가자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by 정쏘쓰 2024. 1. 31.
SMALL

아이가 있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장소 : 고성군 당항포관광지


공룡을 너무도 좋아하는 아이 때문에 이제는 갈 수 있겠다 싶어 주말에 방문했던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장소는 고성군 당황포관광지이고 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거의 한 달 동안 축제기간이었어요. 9시부터 18시까지 하는데 금토는 22시까지! 야간 퍼레이드를 보려면 금요일 혹은 토요일날 방문하셔야 해요.

 
가격은 대인 18,000원, 소인 12,000원인데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사전 예매기간에 예매를 하면 대인 14,000원, 소인 7,000원에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3년 예매기간은 5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였는데 축제기간 전에 예매를 하니까 꼭 기억해두셨다가 사전기간에 예매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사전예약하면 어른 둘에 아이 한명이라면 금액 차이가 13,000원이나 나니까요! 그리고 주차는 1 주차장에 해야 입구랑 가깝고 주차비용은 미리 내니까 준비하는게 좋아요.
 
 

 
공룡엑스포는 처음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넓었고 들어가자마자 공룡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그것도 어마어마한 크기로! 살짝 무서워하긴 했지만 신기한 듯 계속 뚫어지게 쳐다보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건 10월이었는데 엄청 더웠어요.
 

 
제일 인기 있던 공룡 아이스크림. 어른인 제가 봐도 먹고 싶더라고요. 아이는 먹고 싶다는 소리도 안 했는데 우리가 먼저 줄 서서 사고.. 공룡모양 콘을 하려면 줄 서서 제법 기다려야 되더라고요. 재미있는 게 있으면 하나라도 더 보여주고 싶은 마음.
 
 

 
처음 들어간 전시관은 이렇게 야광(?)으로 되어 있는데 너무 잘 해놓았더라고요. 유모차 끌고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입구에서 막거든요? 둘째가 있어서 저랑 둘째만 밖에서 기다려야겠다 했는데 사람이 많이 없어서인지 안으로 들어가라고 하더라고요! 어우. 덕분에 저도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었어요. 어른인 제가 봐도 너무 신기했던 곳!
 
 

 
퍼레이드를 구경했는데 평일에는 11:00, 14:00 이렇게 두 번 하고 야간퍼레이드를 하는 금,토요일은 11:00, 14:00, 19:30 이렇게 세 번 하더라고요.
제가 추천드리는 건 3시-4시쯤 방문해서 천천히 구경 다 하고 19:30에 하는 야간 퍼레이드를 보고 집에 오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야간 퍼레이드를 이후에 보러 간 적이 있는데 퍼레이드 시작하는 광장 쪽에 이미 돗자리를 쫙 깔고 자리를 다 맞춰놓으셨더라고요! 감탄함..
 


어마어마한 인파에 처음에 깜짝 놀랐어요. 낮에 방문했을 땐 이 정돈 아니었는데.. 제가 방문했던 날이 야간 퍼레이드 하는 날이 마지막 날이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갈 땐 돗자리 가져가시는 거 추천드려요❤️


 

 
전시관은 다 둘러봤는데 힘들었지만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신기하더라고요. 공룡도 크게 전시되어 있고 움직이면서 소리 나는 것도 있어서 생동감 있게 다가오더라고요.

 

마지막엔 지쳐서 쉬려고 했는데 가만히 있지 않을 우리 아기를 위해 파스퇴르 아이스크림을 마지막으로 먹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이 날 공룡엑스포에 있는 모든 전시관을 돌아보고 왔는데 은근 많이 걸어서 다리가 아프더라고요. 엑스포 안에 있는 식물원까지 들어갔다 나왔는데 식물원은 별로였던..  또 다른 전시관은 아이들이 놀 수 있게 체험 공간을 곳곳이 다 마련해 두었더라고요. 


아마 24년 5월부터 사전예매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번에는 꼭 미리 표를 구매해서 가도록 해야겠어요. 야간 퍼레이드도 꼭 자리 맞춰서 앞에서 봐야겠어요! 애가 있으니까 주말은 자동으로 부지런해지네요. 20개월 이상되는 아이 있는 집은 공룡엑스포 정말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