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육아템

아기 책장 하려고 구매한 이케아 칼락스 KALLAX

by 정쏘쓰 2022. 8. 19.
SMALL

아기 책장하려고 구입한
이케아 칼락스 KALLAX 3X3


아기 책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거실 바닥은 더 엉망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책장을 알아보는데 예쁜 건 하나같이 비싸더라고요. 제 눈에 비싼 건만 들어오는 건지..ㅠㅠ 그래서 제일 깔끔하고 가격이 마음에 들었던 이케아 칼락스 책장을 구매했어요.
이케아 온라인 몰에서 할인가로 구매했어요. 원래 가격은 129,000원인데 할인가로 109,600원에 구매했고 배송비가 39,000원이라는 슬픈 현실..또르르.. 배송은 일주일 정도 걸렸어요.

이케아는 역시 셀프조립이죠. 무거워서 제가 도저히 혼자 못하겠더라고요. 남편이 퇴근하자마자 조립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뚝딱뚝딱 했지만 30분은 더 걸린 듯 하네요. 이 제품은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조립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이 설명서 안보는 사람들은 자칫하다 실수할 듯 합니다!

여기 구멍에 나무모양 못을 끼워주고 망치로 퉁퉁 두드려 주면 쏙 들어가는데 망치가 없어서 집에 구비해뒀던 고무망치로 해결했어요.
모양을 갖춰가니 기대되더라고요. 아기보다 엄마 욕심에 사는 책장.

이렇게 조립을 열심히 하다 보면 완성이 됩니다! 길이는 112cmX112cm 정사각형 모양이고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한데다 화이트 색상이라 저희 집에 딱일 것 같았어요. 원래 화이트가 무난하잖아요! 더 큰 제품들도 있고 높이가 있는 것들도 있었지만 저는 정사각형이 하고 싶어서 가로세로 3단인 제품으로 구매를 했어요.

생각보다 깊이가 있더라고요. 책이 많아지면 겹쳐서 넣어도 될 것 같았어요. 물려받은 책들과 새로 산 책들, 그리고 앞으로 채워나갈 책들을 생각하니 제가 다 기쁘고 설레네요. 아기가 잘 읽어야 할텐데 말이죠..!

 

 

맨 밑 가운데에는 수납상자인 쿠기스 KUGGIS를 구매했어요. 서랍장만 있으면 너무 무난할 것 같아서 가운데 수납상자도 같이 구매했어요. 14,900원으로 구매했고 그 안에는 아기 장난감을 넣어두었어요. 그러니 거실이 훤히 깔끔해지더라고요. 속이 다 후련-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 좋은 크기인 것 같아요. 먼지가 앉을 일도 없고요! 나중에 아이가 손으로 꺼내기도 쉬울 것 같고 다치지도 않을 것 같아서 아주 딱이다 싶었어요. 서랍장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어요. 지금까지는 아주 잘- 쓰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