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육아템

내돈내산, 광고보고 구매한 커피머신 클리너

by 정쏘쓰 2022. 8. 10.
SMALL

광고보고 한번 구매해 본
커피 머신 클리너


커피머신 쓰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거에요. 2년 넘게 사용한 커피머신을 매번 물로만 씻어내는데 이게 청소가 되는걸까? 찌꺼기가 쌓이진 않을까? 세균을 마시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인스타그램에서는 도대체 어떻게 내 생각을 알고 광고 추천을 해주는 건지 원..

광고보고 또 귀신같이 홀리듯 청소도감에서 나온 커피머신 클리너를 구매해봤어요.

 

총 300ml 2만원이고요! 1통에 5번 사용할 수 있어요. 안하는 것 보단 낫겠지 라고 생각하며 뜯어봅니다.

 

캡슐을 비워내고 클리너 50ml와 물 300ml만 준비하면 됩니다. 클리너에는 눈금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물통에 클리너 50ml 붓고 난 후 물 300ml를 부어주었어요. 그 후에 추출버튼을 눌러서 배출시키면 되는데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게 찝찝함이 덜 하다고나 할까. 1-3회 배출 시켜 주면 된다고 했는데 저는 4번 정도 한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사용하고 있어요! 앞에서 찌꺼기가 좀 나오나.. 하면서 지켜봤어요.

 

 

아까 물이 조금 많길래 비커에 조금 남겨두었더니 찌꺼기 물 색상이 조금 연해졌네요. 희뿌옇게 나오긴 하는데 이건 평소에 물로 씻겨낼 때도 이렇게 나오는 것 같은데.. 그래도 속은 잘 씻겨졌겠지 하면서.. 기름 때 분해효과가 있다고 하니까 안하는 것보단 하는 게 나은 거겠죠?

 

 

사용 전과 사용 후 노줄이 완전 다르긴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다 청소하고 나서 먹는 커피는 기분 탓인지 더 맛있고 깨끗한 것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느낌 탓인가.. 

 

 

손에 닿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준다고 하니 홀려서 한번 구매해봤어요. 제 구매 후기가 딱히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일단 구매하시려고 찾아보셨다면! 구매 추천드려요. 왜냐면 안하는 것보단 하는 게 나을 거라 생각하니까요 :) 호호. 저는 이왕 구매했으니 한 달에 한번씩 꼭 클리너로 청소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