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쓰토리/육아전쟁터

참조은산부인과 조리원 2-5일차(제왕절개 6-9일차)

by 정쏘쓰 2023. 7. 21.
SMALL

참조은산부인과 송건호 원장님
조리원 / 제왕절개 6-9일차 후기(아니고 일기)



자연분만은 입원실 3일 + 조리원 기간(대부분 2주)
제왕절개는 입원실 5일 + 조리원 기간(대부분 2주)


✔️조리원 2-5일차 요약

  • 마사지 받기
  • 얼굴 마사지(서비스) 받기
  • 실밥풀기(제왕절개 후 7일차)
  • 유축 끊임없이 하기




사실 다른 엄마들은 조리원에 오면 모자동실(저녁7시-9시)을 매일 저녁에 하면서 아기를 보고 있는데 월요일날 아기가 황달 수치가 높아 같이 조리원으로 넘어오지 못하고 신생아실에 입원하고 있다, 또르르.. 그래서 우리 찰떡이 못 본 지 3일째. 그동안 몸이라도 푹 쉬어야겠다 싶어 진짜 누워서 쉬고만 있는데 밥은 제때제때 나오니까 살만 또 찌는 느낌. 어쩔..  그래서 나는 4시간 간격으로 유축해서 모유를 냉동실에 얼려놓고만 있다!

  
제일 걱정했던 실밥 풀기. 첫째 때보다 더 아플 것 같다는 생각에 어찌나 걱정되던지. 아픔을 이렇게 걱정하는 인간이 아닌데 왜 이렇게 지레 겁부터 먹고 있냐 지금.. 둘째 수술은 아프다 역시. 실밥 푸는데 수술 부위에 화끈화끈 거리고 따갑고 아팠음. 이번에는 진짜 관리 열심히 해야겠다 싶었음! 의사 선생님이 둘째는 18개월 관리하라고 말씀하셨다..
 


 
마사지는 9층에서 받는데 1회 10만 원이고 안쪽 이모가 유명하다! 1시간쯤 해주시는데 진짜 온몸이 시원시원- 대신 말을 많이 하시는 편이기 때문에 대화를 하면서 마사지를 받아야 한다는 점. 그리고 참조은 산부인과에서 서비스로 넣어주는 마사지가 있는데 조리원에 1주일 머문다면 1번이 서비스이다. 유료는 4만 원. 조리원 4일 차에는 마사지 두 번을 오전에 한 번에 다 받았더니 무지 배고파서 점심 보자마자 다 먹어버림. 근데 다 먹은 사람 나밖에 없네..?
 

제일 어이가 없던 8층 공사. 프로그램애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난 요가만 들을 생각이었는데 공사로 인해 요가만 안 하고.. 공사하는 것도 수술하고 입원실에 있다가 퇴원할 때 알았다. 8월 초부터 공사가 완료된다던데 그땐 조리원 퇴실이잖아ㅋ



8일 차 점심이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싹싹 긁어 깨끗하게 먹었다. 아, 밥 많이 먹음 안되는데 왜 이렇게 조절이 안 되냐.. 얼른 살 빼서 이쁜 옷 입을 거야!


남편이 과자를 한가득 사 왔는데 유혹을 이겨내자! 살 빼야 하니깐..ㅋ 그러면서 저녁에 칸초 항 통 순삭🫠


9일 차 저녁부터는 유튜브 보면서 스트레칭도 했다. 출산하고 나서 3주가 중요하다고 해서 따라 했는데 생각보다 시원하고 내 골반이 많이 안 좋구나 느낄 수 있었던!




728x90
반응형
LIST

댓글